뒤로가기

그랜드썬기술단SP, 아파트 옥상태양광 시범사업 시공

그랜드썬기술단에스피(SP)가 경기도가 추진하는 ‘2025년 아파트 RE100 옥상형 태양광 시범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번 시범사업은 아파트 단지의 옥상 공간을 활용해 공용부 전력을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함으로써 입주민의 관리비 절감과 탄소중립 실현을 동시에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랜드썬기술단SP는 이번 사업에서 설계부터 시공, 모니터링,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담당한다. 평택시 송탄역서희스타힐스 아파트 4개동 옥상에 총 120kW(30kW×4동)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설치, 공동주택이 자체적으로 재생에너지를 확보하고 공용부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파트 RE100 옥상형 태양광 시범사업’은 경기도가 공동주택의 공용부 전기료 부담을 줄이고 RE100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아파트 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해 전력 비용을 낮추고 입주민의 관리비 절감과 함께 도내 공동주택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랜드썬기술단SP는 융복합지원사업, 햇빛소득마을 사업 등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축적한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장 실사와 데이터 기반 분석을 진행해 설치 가능 여부, 예상 절감액, 정부지원사업 적용 가능성까지 세밀하게 검토하는 맞춤형 종합 EP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도 이러한 전문성과 실적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하는 고품질 태양광 설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으로

무료 견적문의

1800-5718

카카오 채널톡

Go Top